피부에좋은 목욕 시간과 방법은 따로 있어요 효과보장!

피부에좋은 목욕 시간과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저는 이 방법으로 실제로 화농성 여드름을 치료하고 지금까지도 매끈한 피부결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비결은 정말 너무 간단해서 좀 머쓱할 정도입니다. 비결은 바로 일주일에 최소 1번은 목욕을 가는 것입니다. 그 외에는 다른 특별한 치료는 하지 않았습니다. 비싼 화장품을 쓰지도 않고 피부과를 다니지도 않습니다. 단지 목욕탕에 가서 뜨거운 물에 몸을 담그고 땀을 빼는 것, 하나만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목욕도 피부가 좋아지는 목욕법은 따로 있습니다. 오늘 이 비결에 대해서 다 알려드릴게요! 꼭 따라해보세요 !

피부에좋은 목욕 시간과 방법

1. 목욕 적당한 시간은 20분

만약, 목욕탕에서 목욕을 한다고 하면 최대1시간30분안으로 끝마치는 것이 좋습니다. 피부에좋은 목욕 시간은 탕에서 최소20분에서 최대30분을 추천해드립니다. 너무 오래 탕에서 머무를 경우 오히려 피부의 수분을 앗아가기 때문에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2. 물의 온도는 37~40도

뜨거운 물이란, 본인이 느끼기에 따뜻함을 조금 넘어선 정도입니다. 따끈~한 정도의 온도가 좋습니다. 수치상으로는 37~40도입니다. 너무 뜨거운 물은 20분을 유지하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반신욕은 물의 높이가 배꼽까지 오도록 맞추면 됩니다. 가능하면 손도 밖으로 빼내어 하반신만 물에 있도록 둡니다. 그 다음에는 그대로 가만히 있으시면 됩니다.

3. 반신욕 후에는 꼭 찬물 샤워

땀이 충분히 나면 밖으로 나와서 차가운물에 샤워를 하거나 냉탕으로 가서 얼굴과 전신을 꼭 식혀주세요. 만약 전신을 찬물로 샤워하기 어렵다면, 얼굴만이라도 꼭 식혀주셔야 합니다.

4. 얼굴 스크럽하기

얼굴의 각질이 잘 일어날 만큼 불렸다면 목욕 후에는 꼭 꼭 스크럽을 해주세요. 스크럽의 도구는 개인에게 맞는 것으로 준비하면됩니다. 개인적으로 각질제거제를 따로 바르는 것보다는 맨 손가락이나 얇은 천으로 얼굴을 밀어내는 것이 더 안전했습니다. 각질제거제에 있을 혹시 모르는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만약 목욕을 충분히 한 후에 스크럽을 하지 않고 그냥 마무리할 경우, 오히려 각질이 모공을 막아서 피부결에 부정적인 영향을 끼칠 수도 있습니다.

5. 충분한 수분섭취와 보습관리

목욕을 다 마친 후에는 충분한 수분을 섭취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리고 피부에는 촉촉한 느낌이 들만큼의 보습크림을 발라주세요. 개인적으로 보습크림의 성능보다는 얼만큼 내 피부에 맞는 제품을 잘 바르느냐가 더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니스프리 제품라인을 추천합니다. 자극과 향이 없어서 가장 순하고 피부에 흡수가 잘 되는 것 같습니다.

 

피부에좋은 이니스프리 라인


자주하는 질문

Q: 피부에는 왜 각질이 생기나요?

A: 피부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세포를 생성하고 오래된 세포를 대체하는 과정을 거칩니다. 이 과정에서 죽은 세포들이 쌓이게 되어서 노폐물이 형성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것을 우리는 각질이라고 부릅니다.

Q: 목욕을 하고 나서 오히려 더 건조한 것 같아요.

A: 그런 경우에는 목욕 시간을 조금 더 줄여보세요. 그래도 건조하다면 알레르기 반응이 거의 없는 천연 코코넛 오일로 보습을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먹는콜라겐 효과 피부가 좋아지는 원리가 도대체 뭐야?

고혼진 화장품 솔직후기 재구매율92% ? 진짜 효과 있을까?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Leave a Comment